아산 외암마을 야행 및 사전예약, 아산날씨
아산 외암마을 야행 프로그램 및 사전예약 안내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. 여행 가는 달에 만나볼 수 있는 한정 개방 관광지와 행사에 대해 정보를 드리려고 합니다.
한정개방관광지는 한정된 시간 또는 기간에만 공개되는 관광지를 가리킵니다. 이는 일반적으로 특정 계절이나 행사 기간 동안에만 개방되는 관광지를 의미합니다. 주로 자연경관이나 문화유산을 갖춘 지역에서 볼 수 있으며, 이러한 제한된 개방은 관리와 보존을 위해 설정됩니다.
1. 아산 외암민속마을
오랜 문화유산을 유지해온 외암마을에서의 전통문화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선조들의 생활과 지혜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 예절교육과 천자문 교육을 받을 초등학생 1학년~4학년생들이 있으시면 외암서당체험을 신청받습니다.
신청금액 은 10,000원입니다.
초등학생 때 전통문화 교육 및 체험을 해보는 것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!!
대상: 초등학생 1학년~4학년
진행장소 건재고택 안채
일정
1일 차 6월 6일 (목)
2일 차 6월 7일 (금)
3일 차 6월 8일 (토)
시간
1회 차 18:00~18:50
2회 차 19:30~20:20
비용 10.000원 (다과, 책자비용 등 )
1회당 인원은 15인입니다.
행사날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. 임시주차장은 송남중학교, 강당골 주차장이며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.
셔틀버스는 25인승 버스, 20분 간격으로 운영됩니다.
셔틀버스 운행시간은 16:00~ 22:30입니다.
행사당일은 임시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!
2. 아산 외암마을 야행 개요
아산 외암마을 야행은 2024년 6월 6일부터 8일까지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 아산 외암마을 및 저잣거리 일대에서 열립니다. 이 행사는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유산 자원을 활용한 야간경관, 체험, 공연,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,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.
2-1. 프로그램 안내
외암서당
외암서당은 전통문화 교육 및 체험을 통해 선조들의 생활과 지혜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 건재고택 안채에서 진행되며, 초등학생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습니다. 프로그램은 회당 15인으로 제한되며,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.
선비 주안상
선비 주안상은 국가민속문화유산 건재고택에서 즐기는 무형문화유산 연엽주 시음 행사입니다. 2인상과 4인상이 있으며, 성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. 프로그램은 회차당 5팀으로 제한되며,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.
마을 한 바퀴
마을 한 바퀴는 문화해설사와 함께 아산 외암마을을 탐방하며, 각 장소별로 문화유산에 대한 소개와 이야기를 듣는 프로그램입니다. 전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으며, 회차당 20인으로 제한됩니다.
2-2. 야행의 하이라이트
- 야화(夜畵)
미디어아트와 홀로그램 쇼로 조선 시대 외암마을을 재현합니다. - 야설(夜設)
시그니처 한복 체험, 전통혼례 체험, 고택 달빛 콘서트 등 다양한 전통 공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 - 야시(夜市)
예술장터와 외암풍물길놀이 등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 - 야사(夜史)
외암서당, 전통놀이 체험, 연극공연 등 선조들의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. - 야식(夜食)
전통 먹거리 장터와 연엽주 시음, 다도 체험 등이 있습니다. - 야숙(夜宿)
한옥에서의 1박 2일 체험을 통해 전통 한옥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. - 야로(夜路)
문화유산 산책 스탬프 투어와 함께 외암마을의 특색 있는 문화재와 명소를 탐방할 수 있습니다. - 야경(夜景)
대형 달 에어벌룬과 다양한 경관조명으로 외암마을의 밤을 아름답게 장식합니다.
2-3. 유의사항 및 참고 정보
행사에 참여하기 전에 프로그램별 사전 예약을 확인하고,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세요. 자세한 사항은 행사 공식 웹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댓글